드디어 가을 시작!
13 입추
15 백로
열다섯 번째 절기 *백로*(09/07)입니다. 아침 이슬 머금은 포도 아트워크로 여러분의 행복과 풍요를 기원합니다! 😎
º 의미 : 하얀 이슬이 맺힘
º 오늘 프라이스에서는 : 포도가 가장 맛있는 포도순절!
K-alendar(카-렌다) 절기로운 생활은 우리나라의 24절기를 한국에서 활동하는 여러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소개합니다.
프라이스가 전하는 백로 이야기 : 제법 밤 공기가 차가운데?
가을의 세 번째 절기를 맞이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머리속에 흰 새가 한마리 떠오르죠? 하얀 이슬이라는 의미의 백로입니다. 밤 사이 서늘한 기온으로 인해 아침에 풀잎마다 이슬이 맺히기 시작해요. 더위가 순식간에 찾아왔던것 처럼 추위도 갑작스럽게 찾아올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념합시다! 이 시기를 이르는 한자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포도순절(葡萄旬節)인데요! 다소 생소하게 느껴져요. 백로부터 추석까지의 기간을 포도가 무르익는 포도순절이라 불렀는데요! 포도가 가장~ 맛있는 때라고 합니다. 포도뿐만 아니라 처서에는? 복숭아, 중복 전까지는 참외를, 말복 전까지 수박을 먹어야 하는 등 철따라 과일의 먹어야 하는 때가 있다고 했어요. 역시 먹을것에 진심인 쩝쩝박사 조상님들! 절기까지 맛으로 느꼈다니 대단합니다. 👍 포도는 예로부터 다산과 풍요, 장생을 의미합니다. 포도순절을 맞아 프라이스가 전하는 아트워크로 백로를 느껴봐요!
이미지를 오른쪽으로 스크롤 해보세요 ▶
포도 알알이 맺힌 깨끗한 이슬이 백로의 기운을 느끼게 합니다. 포도 담은 아트워크로 여러분의 풍요와 행복을 기원합니다!
🍇이슬포도 배경화면 내려받기 (구글 드라이브로 연결됩니다.)💦
😈 프라이스 K-alendar(카-렌다) 절기로운 생활에서는,,,
🌞 각 절기의 뜻을 살피고 K 라이프스타일을 들여봅니다.
🌞 잘 몰랐던 절기를 맞이하고 우리만의 이야기로 기념합니다.
🌞 한국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표현합니다.
글/그래픽 프라이스
아트워크 배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