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앤디디자인(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서비스인 frice 프라이스(이하 “프라이스”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 프라이스라는 이름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 (www.frice.kr)를 말합니다.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콘텐츠” : 회사가 제공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관례를 따릅니다.
제 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연결된 별도의 화면에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유사수신행위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약관과 함께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의 이메일 등을 통하여 별도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4) 본조 제3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명확히 공지한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이에 대한 개별 약관을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등 관계 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 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신속히 반영하고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공지’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다만, 프라이스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 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및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이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통보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를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일어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정보가 변경된 경우 갱신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기타 회사가 알리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서비스 운영 및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기재
• 타인의 계정, 금융 정보 도용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이용자 본인의 멤버십을 타인에게 대여, 판매, 양도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마이페이지를 통해 회원 정보를 직접 변경하기 어려운 경우 frice@frice.kr 로 이메일을 보내 변경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ID,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발행
• 콘텐츠 추천 및 알림 서비스
• 그 외 회사가 추가적으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개인과의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은 회원 가입을 완료한 시점부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은 모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콘텐츠의 일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장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는 등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5)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이트 유지보수, 사이트 개편 등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정전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콘텐츠 혹은 데이터가 보관되지 못하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등의 손실 및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항의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해야 할 경우에는 전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1개월 전부터 사전 고지를 합니다.
(4)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공급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정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시스템 증설, 교체 및 긴급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에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이유(시스템 다운, 관리자의 과실, 고의 없는 디스크 장애 등)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기간 통신 사업자, 통신 회사 등)의 과실, 고의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1년 이상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회사는 이메일로 서비스 이용 중지 등에 대한 내용을 통지하며 2주일간의 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라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제한, 금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 및 성격 등을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변경될 내용, 변경 사유 등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의 내용 및 혜택 등의 변경으로 인해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이용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 상단 또는 하단 등에 게시함으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해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6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해 사이트, 서비스 화면,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정보나 광고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가입을 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광고주의 콘텐츠 등에 책임이 없으며, 구매 등 참여함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소유권 및 저작권 정책)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마크, 디자인, 로고,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3) 저작권 정책
• 회사가 발행하는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목적으로 이용을 원하는 경우, 사전에 회사와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얻어야 하며, 협의 또는 허락을 얻어 자료의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에도 출처가 본 사이트임을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타 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인터넷 링크하는 것은 허용되나, 이 경우에도 출처를 프라이스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인터넷 링크 이외의 방법으로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복제, 전송, 기타의 방법으로 다른 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게재하는 경우 그 작성자 및 이를 방치한 온라인서비스제공자는 저작권법 위반에 따른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콘텐츠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용하는 경우,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저작권 법 등 관계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frice@frice.kr로 문의해 주십시오.
제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한 게시물은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광고 등에 전부 혹은 일부 혹은 편집한 내용이 노출될 수 있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연구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frice@frice.kr 로 연락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비공개, 검색결과 제외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권리의 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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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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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다른 회원 혹은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공공 질서, 미풍양속 등에 위반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이 회사 및 다른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21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미리 통지하지 않고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 사이트 내 멤버십,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 결제한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자격을 정지 또는 제한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해당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형태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중대한 업무 과실이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아닌 이상,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공급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시스템 오류 등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하거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익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금전적 거래 혹은 물품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득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자료의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내용을 이용하여 인해 입게 된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원 간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회사와 회원 간 분쟁 발생시 양 당사자가 우선적으로 협의합니다. 그럼에도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 회사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지정해 소송으로 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