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가을 시작!
13 입추
12 대서
열한 번째 절기 *대서*(07/22)입니다. 무덥고 습해도 미소를 잃지 않기를 바라며 이번 아트워크를 전달합니다! 🙂
º 의미 : 더위가 가장 심한 여름의 마지막 절기
º 오늘 프라이스에서는 : 무슨 더위가 이렇게 많아! 그래도..울지마!
K-alendar(카-렌다) 절기로운 생활은 우리나라의 24절기를 한국에서 활동하는 여러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소개합니다.
프라이스가 전하는 대서 이야기 : 무더위, 된더위, 불볕더위, 찜통더위!!
열두 번째 절기 소서입니다! 소서에 이어 큰 대大를 쓰는 큰 더위입니다. 대서는 24절기 중 딱 절반에 이른 여름의 마지막 절기예요. 날씨도 무심하시지, 마지막이라고 비와 폭염을 한꺼번에 내려주네요. 😓 우리나라에는 더위를 표현하는 말이 참 많은데요, 요즘같이 푹푹 찌고 습한 더위를 ‘찜통더위’라고 하고, ‘무더위’라고도 합니다. 물+더위를 의미해요. 반대로 습도는 덜하지만 심한 더위는 ‘된더위’라고 하고요, 더 심하면? ‘한더위’라고 해요. ‘한여름’의 그 한이요! 햇볕만 내리쬐는 ‘강더위’와 ‘불볕더위’도 우리를 지치게 하는 날씨죠. 왠지 단어를 늘어놓기만 했는데도 그 더위가 잠깐 느껴지는 것 같은 건 기분 탓이겠죠? 곧 입추가 찾아옵니다. 프라이스가 전하는 아트워크와 함께 남은 여름도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이미지를 오른쪽으로 스크롤 해보세요 ▶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짜증이 많아지는 더운 여름. 하지만 모든건 곧 지나가요! 건강한 마음으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번 아트워크를 전합니다.
🌞덥다 더워! 배경화면 내려받기 (구글 드라이브로 연결됩니다.)🙂
😈 프라이스 K-alendar(카-렌다) 절기로운 생활에서는,,,
🌞 각 절기의 뜻을 살피고 K 라이프스타일을 들여봅니다.
🌞 잘 몰랐던 절기를 맞이하고 우리만의 이야기로 기념합니다.
🌞 한국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표현합니다.
글/그래픽 프라이스
아트워크 xss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