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 일어나~ 봄의 새싹들처럼♬ (feat. 김광석 <일어나>)
03 경칩
05 청명
다섯 번째 절기 *청명*(04/04)입니다. 생명으로 가득 찬 청명에 우리도 마음속에 '내 나무'를 한 그루씩 심어보면 어떨까요?
º 의미 : 하늘과 땅이 차츰 맑아진다.
º 오늘 프라이스에서는 : 부지깽이에도 싹이 날 정도로 생명이 가득한 청명! 우리도 내 나무 한 그루 심어볼까요?
K-alendar(카-렌다) 절기로운 생활은 우리나라의 24절기를 한국에서 활동하는 여러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소개합니다.
프라이스가 전하는 청명 이야기 : 찾았다 내 나무!
요즘 날씨.. 정말 좋지 않나요?😍 온 사방이 봄 꽃으로 가득합니다! 바람은 선선하고 햇살은 따뜻해요. 🌞 꽃샘 추위가 가시고 봄 내음이 짙어졌어요. 하늘이 맑아지는, 청명입니다. ✨ 청명은 한자 그대로 맑을 청淸, 밝을 명明을 써 하늘과 땅이 맑아지는 절기를 의미합니다. 청명이 들어있는 4월하면 이젠 더이상 빨간날이 아닌 (훌쩍) 4월 5일 식목일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데요. 실제 일부 지방에서는 이 시기에 ‘내 나무’를 심었다고 해요. 딸의 경우 오동나무를 심어 시집갈때 쯤 농이나 반닫이 같은 가구를 만들었고, 아들의 경우 소나무와 잣나무를 심어 후일 관을 짜는데 쓰였다고 합니다. 한 사람의 생에 커다란 의미로 남을 소중한 나무를 애지중지 키우며 건강과 행복을 빌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생명으로 가득 찬 청명에 우리도 마음속에 ‘내 나무’를 한 그루씩 심어보면 어떨까요? 정말로 나무를 심어봐도 좋겠네요! 무엇을 기원하고 바라며 나무를 심으면 좋을까요? 이 나무는 자라서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될까요? 여러분만의 쓸모를 가진 내 나무가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기를 프라이스가 기원합니다. 😊
이미지를 오른쪽으로 스크롤 해보세요 ▶
맑고 청량한 하늘과 햇살이 내리쬡니다. 온 세상에 양기가 가득해 생명력이 솟구쳐요! 맑고 청량한 하늘과 마른 나무줄기에서도 피어나는 봄 꽃을 3D로 표현한 이번 아트워크와 함께 청명의 기운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 청명의 기적 배경화면 내려받기 (구글 드라이브로 연결됩니다.)😊
😈 프라이스 K-alendar(카-렌다) 절기로운 생활에서는,,,
🌞 각 절기의 뜻을 살피고 K 라이프스타일을 들여봅니다.
🌞 잘 몰랐던 절기를 맞이하고 우리만의 이야기로 기념합니다.
🌞 한국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표현합니다.
글/그래픽 프라이스
아트워크 쟌